노량진 수산시장~! 두번째 시리즈! 진짜 맛있어요!

Posted by 노아아빠1111
2015. 6. 1. 20:02 제프의 맛집



 노량진수산시장 광어회~~~ 우럭회!



 

 이전 포스팅은 노량진수산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이라면


이번 포스팅은 직접 먹는 과정까지 ^^


회를 워낙 좋아해서 흐흐.


사실 회를 맛있어서 먹는 사람들이 있기도 하고,

 

식감이 좋아서 먹는 사람들이 있기도 하잖아요.


전 그런거 구분 없이 마냥 좋답니다^^




 회를 못 먹는 사람들도 간혹 있던데 크으..안타깝죠..



아는 동생이 먹고 싶다고 노래를 불렀던 광어!


광어를 뒤집었을 때에 하얀색 배면 자연산,


붉은색이면 양식.


아시나요?


(맞나..;;)


뒤집어 보여주더라구요.


근데 저 빨란 반점이 뭔지 모르겠어요. 다친건가..




 



 사망선고를 받은 광어회. 

 빠이빠이..


두둥






 노량진 수산시장.

  칼잡이 사장님의 예사롭지 않는 손길!


잘 모르겠는데 이렇게 처음에 정리해주시는 분이 계시구요.


그다음에 다른 분이 또 칼로 뚝딱뚝딱 해주시고,


마지막 분이 회를 썰어내주시더라구요.


아마 경력에 따라? 






 19금. 맛있는 광어회가 되기 위해서..


으윽. 칼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광어 뒤에 보이는게 저희가 먹을 또 하나의 회, 우럭이죠 ㅎ







 회를 뜨는데는 여러가지 기술과 방식이 있다고

 들었어요.

  일본의 경우 워낙 생선과 가까워서 회를 뜨는 

 칼의 종류에 따라 맛이 수 십가지로 갈린다고 할 정도니.






두둥. 무언가 작업이 끝났습니다.


도미 꼬랑지를 잡고 계시네요.









 광어손질이예요.

  한 때 광어회가 회충이 있어서 먹네마네 했었죠.

 우리의 친구 우럭회가 있잖아요 

  그리고 그냥 먹으면 된다는 ㅋㅋ


이분이 또 두번째 손질을 해주시더라구요.

봐도 뭔지 잘 모르는데 대략 살쪽 하고 껍질쪽하고 나눠주시는거 같었어요.







아참. 저희가 회를 산 곳이에요.

쭉 들어오시다보면 중간에 조금 넓은 삼거리가 나오는데 딱 거기에 위치해 있습니다.

저희가 갔더니 싱싱한거 골라주시겠다고 이리저리 보시더니 끄집어 내 주셨어요.


그리고 저희 가서 먹으라고 구이용도 좀 챙겨주셨구요^^


아참! 초장을 만들어 주셨는데 와.. 그게 진짜 일품이였어요.


초장이 엄청 맛있던데요.


이 집에 가시게 되면, 초장좀 만들어 달라고 부탁해보세요^^






 산낙지예요.

동생이 산낙지 한번도 못먹어봤다고 해서 샀습니다^^

꿈틀 거리는 이 맛이 참..크으~!






  이분이 직접 회를 썰어주시는 분이세요.


손질이 끝난 횟감을 이분이 살살 잘라내주시더라구요^^


한번 손질을 끝내시고 계속 차가운 물로 손을 헹구시구요.









일단 무로 밑을 깔아주시구요^^


그 뭐지 무 말고 이상한거 있잖아요. 

플라스틱같은거라고 해야 하나? 전 그게 밑에 깔리면 싫더라구요.








 회뜨는 중.

 이제 횟감을 손으로 잡으시고~! 두둥 이제 시작합니다 ㅎㅎ







어떤가요 두툼하죠?

요즘은 광어회든 우럭회든 

두툼하게 써는 게 유행이라더군요.








 이것이 바로 광어회 우럭회 ! 그리고 연어회까지 ^^

사실 저는 뭐가 무슨 회인지 몰라요. 그냥 입으로 밀어 넣는거죠 ^^;;

근데 저 우럭인가 껍질 있는거요.

저거 껍질하고 먹으면 맛있다고 뜨거운 물을 부어서 요리조리 하시더니 만들어 주시더라구요.


근데 진짜 껍질하고 먹으니까 고소~하니 진짜 맛있었어요.


연어회는 입에 넣으면 살살 녹더군요 ㅎㅎ





크아~!! 한점 집어 올립니다^^

으으 지금도 입에 침이 고이네요 ^^










산낙지입니다^^

근데 쇠젓가락으로 먹을라니..힘들더라구요 ㅜㅜ


그래도 진짜 맛있었습니다


동생도 처음엔 두려워 하더니 오잉~ 이러면서 계속 먹더라구요 ㅎㅎ









 멍게.

  멍게는 향이 좋죠.

크으~ 지난 포스팅에도 말씀드렸듯이 저는 멍게 정말 좋아합니다. ㅎㅎ

냠냠~쩝쩝







 이게 아까 말씀드린 구이에요.

구이용이라고 주셨는데 정말 맛있더라구요^^


살이 오동통통 하더라구요.








  난도질 테러한 흔적!

정말 맛있었어요 ㅎ








 예전보다 비싸져서 말이 많기도 한

 노량진 수산시장.

  다른분들은 어디를 이용하시나요?


여튼 잘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