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과외피해. 잘 알아보셔야 합니다.

Posted by 노아아빠1111
2015. 4. 20. 15:56 제프의 교육/교육정보

안녕하세요^^


제프쌤입니다.


지난 토요일은 날씨가 너무 좋았는데 일요일에 바로 비가 오더군요.


에잇. 좋은 날씨 주나봐라 이런 심보가 아닌가 싶어지더라구요^^


그래도 오늘 월요일 아침에도 비가 오더니 지금은 햇빛이 비취면서 맑은 하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먼지도 씻겨 나가고 정말 상쾌한 오후입니다^^


물론 좀 쌀쌀하지만요...


하이2


문득 자리에 앉아서 인터넷 뉴스를 보다가 깜짝 놀랄만한 뉴스를 발견했습니다.


대전지역에서 최근 불법과외가 증가하고 있다는 뉴스였습니다. 헐..요즘 시대가 어느 때인데 아직도 불법과외가....


대전일보의 뉴스를 참고 했습니다.(http://www.daejonilbo.com/news/newsitem.asp?pk_no=1166703)


개인과외를 하기 위해서는 관할 교육지원청에 신고를 하고 신고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하는데 


이 과정을 거치지 않는 불법과외가 2013년보다 무려 43배 ;; 증가되었다고 하네요.


세상에나....


이건 아주 중요한 일이거든요.


불법과외의 피해는 고스란히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받게 됩니다.


제대로 된 수업이 되지 않아서 환불을 요구하기도 힘들고, 교육비와 관련되어 현금영수증이나 기타 지출증빙도


되지 않구요.


내 아이에게 특별한 교육을 시켜주고 싶어하시는 학부모님들의 마음을 너무나 잘 알지만


이 불법과외가 자꾸 성행한다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받게 되신다는 것을 아셔야 해요.


꼭 개인과외를 시작하실 때에는 교육청에 신고가 되어 있는지 증명서를 요구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통장으로 입금을 하시게 되더라도 현금영수증이 발급이 되니 참고하시구요.


불법과외.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불법과외는 X입니다. 라고 하려고 찾던 중에 재미있는 X 이미지라 가져와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