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연휴 고속도로 갓길 허용 구간 아시나요?

Posted by 노아아빠1111
2015. 2. 19. 13:30 제프의 지식

제프입니다^^


오늘 설날이지요? 오랜만에 만나는 친척들과 모두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래요^^


저도 서울에서부터 부산까지 내려와서 친척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즐거운 대화도 하고 윷놀이도 하고, 어른들께 세배도 하고.. ^^


한참 즐거운 때에, 문득 생각나서 포스팅을 해요.


이제 돌아갈 시간이 다가올수록 고속도로 막히는 걱정에 마음이 무거워지는 분들 계신가요?


저도 조금 마음이..;;


저희는 어제 점심에 출발하려 했는데 정오에 정체 극심이라는 뉴스를 보고 집에서 한숨 자고, 쉬면서 있다가 4시반쯤 출발했어요.


부산까지 가는길에 저희 가족이 자주 이용하는 루트는 중부고속도로를 거쳐 영동 - 중부내륙으로 지나는 길을 이용합니다.


마침, 한국도로공사 앱을 살펴보니 많이 막히던 구간이 풀렸더라구요.


그래서 재빨리 출발을 했습니다^^


아버지 어머니, 와이프 저 이렇게 출발~!





부릉부릉~! 출발~!


한참을 막힘 없이 출발해서 잘 가고 있었어요.


중부내륙까지 잠깐 막히는거 외에는 큰 어려움 없이 한참을 달려 가고 있었는데


오잉. 조금씩 막히는 구간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음 막히나보다 하는데 그 순간 갓길로 승용차 한대가 지나가더라구요.


에잇? 이 얌채같은 사람이 다 있나...아무리 막혀도 갓길로 가면 되나.


그러고 있는데 옆자리에서 "어, 그러고보니 옆에 표지판에 갓길운전구간이라는거 있던거 같더라" 라고 아버지께서 말씀하시는거에요. 오잉?


그럴리가...그러면서 조금씩 가다보니까 정말 옆에 표지판에 씌여 있더라구요.


"갓길운행구간" 아 사진을 못 찍었네요;;


여튼 몇몇 막히는 구간에서 조금이지만 갓길로 이동하면서 수월히 왔습니다.


도착해서 한번 알아보니 몇몇 구간에서 갓길 운행을 허용하더라구요.


아래에 그 구간들을 경찰청 홈페이지에서 찾아 왔습니다.




구 분

방 향

구 간

연장()

7개노선

16개 구간

50.8

경 부 선

서 울

천안()천삼()

2.3

안성()남사

7.9

수원IC

0.5

부산

안성()

2.3

영 동 선

인 천

이천쉼터호법()

4.3

강 릉

신갈 용인쉼터

2.0

문막휴게소만종()

5.3

중부내륙선

창 원

여주() 감곡

5.0

선산김천

5.9

서해안선

목 포

서평택IC

0.5

남해1지선

산 인

동마산 서마산

1.5

논산천안선

논 산

천안() 남천안

2.5

풍세TG 남풍세

2.0

천 안

정안SA 정안

5.3

남천안 천안()

2.5

중앙선

부 산

동대구() 동대구

1.0



이 구간에서는 갓길 운행을 허용하니까 오고가실 때 참고하셔서 조금이라도 편히 가시기 바래요.


아참, 승용차만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렇게 한참을 달려서 충주휴게소에서 잠시 쉬었어요.




도착하니까 막 눈이 오더라구요.

눈이 와서 그런가 아니면 시간대 때문인가 차들이 많더라구요.

거의 꽉 차 있었던거 같어요.








잠깐 쉬고나서, 다시 출발했어요.






한참을 가다보니 막히는 구간이..;;윽.


한 30분은 넘게 막혀서 가더라구요..


그래도 중부내륙고속도로 벗어나고서는 막히는 구간 없이 정말 편히 왔습니다.


이제 올라갈 걱정을 해야 하네요.


올라갈때도 안막히는 구간에 대한 정보는 도로공사에서 나온 앱을 통해 확인해보고


맘 편히 올라가야 겠습니다^^


다들 즐거운 설 명절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