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팟 플레이어 악성코드문제 / 예방 및 해결

Posted by 노아아빠1111
2015. 2. 17. 09:57 제프의 지식

다음팟 플레이어 악성코드문제 / 예방 및 해결

제프입니다^^


오늘 아침 출근해서 인터넷 뉴스를 살펴보는데 깜짝 놀랄만한 일이 있었어요.


주로 방문하는 한 인터넷뉴스 사이트에서 "다음팟플레이어 악용 악성코드 유포" 라는 제목의 글을 발견했거든요.


관련 사이트 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로 보시면 될거 같어요.

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45381

다음팟 플레이어 악성코드문제 / 예방 및 해결



기사내용을 간략히 정리해보면 해당악성코드에 감염이 되면 다음팟플레이어를 실행시키면 파밍사이트나 기타 파밍관련된 위험이 있다는 것이에요.


세상에나;;

헉4


저는 다음팟플레이어만 쓰거든요.


세상에 이게 뭔 일인가 싶어서 관련 정보를 좀 찾아보고 다음팟사이트도 방문을 해봤어요.


다음카페에 팟플레이어 카페가 있거든요. ( http://cafe.daum.net/pot-tool )



다음팟 플레이어 악성코드문제 / 예방 및 해결



이미 한분이 질문을 올리셨더라구요.


그랬더니 팟플 개발자의 첫마디!


" 에휴 ㅠㅠ" ㅎㅎㅎㅎㅎ


이 기사에는 팟플레이어가 위험하다고 하고 있지만 개발자는 팟플레이어와는 전혀 상관이 없는 문제라고 합니다.


쉽게 이야기 해서 다음팟플레이어를 정상적으로 다음팟플레이어 사이트에서 다운 받으면 전혀 문제가 없어요.


다만, 개인 블로그에 첨부된 파일이나 기타 다른 방법으로 연결되어서 다운받게 되면 악성코드에 감염된 파일을 다운 받을 확률이 아주 높다는 거죠.


팟플 개발자가 말한 것처럼 출처가 불분명한 파일은 실행하지 않는 것이 제일 좋은 예방책입니다.




처음에는 아주 놀래는데 결론은 다음팟플레이어는 정상이며, 출처가 불분명한 파일을 실행하게 되면 위험해진다 라는 것 같네요 ^^


여러분들도 가능하면 프로그램은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으시기를 강력 추천해드립니다~!!


이상 제프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