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과외, 장점을 알아봅시다.

Posted by 노아아빠1111
2015. 4. 1. 15:13 제프의 교육/사이버강의

안녕하세요^^ 제프쌤입니다.


학생들의 상담을 진행하다보면 이 학생에게는 조금 특별한 과외를 추천해야 겠다라는 생각이 들 때가 많습니다.


과외교사를 구하기 어려운 지역이거나, 상위권 학생, 또는 너무 낮은 등급의 학생들의 경우에 그런 생각이 많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조금 특별한 과외, 사이버 과외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사이버과외 라고 하면 어떤게 생각나시나요?


인강이 생각나지 않으세요?


EBS에서도 하고 있고, 많은 온라인학원에서 볼 수 있는 인강.


하지만 사이버과외는 그런 인강이 아니랍니다.


인강은 강의를 녹화해서 일방적으로 보여주는 방식의 수업입니다. 이런저런 궁금증은 게시판등을 이용해서


문의할 수 있구요. 그렇게 문의하면 누군가가 답변을 달거나 하는 방식이죠.


하지만 사이버과외는 그런 방식이 아니랍니다.


컴퓨터에 연결된 캠을 사용해서 얼굴을 보고 실시간으로 대화하며 수업을 진행합니다.


보통 이렇게 생각하면 도중에 끝기기도 하고 말했는데 1초뒤에 전달되는 그런 화상회의를 생각하시는건


아닐까 합니다.


그렇지 않구요. 실시간으로 화면을 통해, 그리고 마이크를 통해 서로 주고 받으며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죠.


사이버 과외가 유리한 학생 1 - 상위권



사이버과외는 일반적으로 진행되는 과외와는 다른 방식이기 때문에 교육을 받는 대상도 어느정도 구분이 되고 있습니다.


교사들이 사이버과외를 하는 이유는 일반적인 과외를 하기 위해서는 이동시간과 교통비등이 발생하는데, 그런 비용들을 줄이기 위함이 가장 크죠.


사이버과외를 진행한다면 그만큼 추가적인 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에 교사 입장에서도, 학생입장에서도 불필요한 비용이 제거된 제대로 책정된 금액으로 수업이 가능합니다.


그런만큼 사이버과외를 진행하는 교사들의 퀄리티가 일반적인 과외교사들의 퀄리티보다 아주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sky ,그리고 우리가 손에 꼽는 대학출신의 과외교사들이 시간과 기타비용을 아끼기 위해 선택하는 과외교사가 바로 사이버과외입니다.


그런만큼 상위권 학생들에게는 제대로 된 퀄리티의 수업을 진행할 수 있지요.


실제 사례를 보면 다른 과외를 진행하고 나서 마지막으로 사이버과외를 하고 있는데


마지막이다보니 종종 정해진 수업시간을 넘겨서도 선생님이 봐주고 있는 사례도 있습니다.


그만큼 상위권 학생들에게는, 그리고 공부할 마음이 있는 학생들에게는 좋은 장점입니다.





사이버 과외가 유리한 학생 2 - 과외교사가 없는 지역



두번째로 유리한 학생은 주변에 과외교사를 구할 수 없는 지역에 사는 학생들입니다.


공부는 하고 싶고, 주변 학원에서는 공부하기가 힘들다면 사이버과외를 고민해보세요.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수업이 가능하니 제대로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주변학생들보다 더 높은 퀄리티의 선생님들과 수업을 하게 되니 확실한 성적향상은 보장하게 되죠.


얼마전 경기도 포천 깊숙한 곳의 학생의 상담을 한 케이스에서는 학생은 너무나 하고 싶은데


과외교사들이 꺼려하는 상황이였습니다.


자차로 이동한다고 해도 1시간이 걸리니 무리라는 거죠.


이동시간과 비용을 하면 과외비를 받아도 손해가 나니 교사들이 어려워 하는 거죠.


그런 학생에게 사이버과외수업은 걱정없이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한번 고민을 해보셔도 좋습니다.


아직까지는 대도시 위주로 과외교사들이 모여있는 상황이죠.


물론 주변에 전단지를 찾아보면 있겠지만 그 퀄리티와 성적향상은 신뢰를 할 수 없는 경우가 많지요.


그런 경우에는 사이버과외가 확실히 유리합니다.








사이버과외, 많이 하시는 질문 모음






  • 사이버로 하는데 수업한다고 하고 안하는 경우가 있지 않을까요?

    - 그런 경우가 발생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런 경우가 발생하게 되면 그 교사는 아주 강한 패널티를 받게 됩니다. 수업료 환불은 물론이고, 앞으로 수업을 못하게 되거든요.
    물론, 사전에 수업요일을 변경하게 되는 일들을 있겠지요. 이럴 때에는 미리 연락해서 스케쥴을 조절하게 됩니다. 하지만, 일방적으로 수업을 하지 않는 경우는 없습니다.


  • 교사들을 정말 신뢰할 수 있나요?

    - 네. 모두 명문대라고 할 수 있는 대학출신의 선생님들입니다. 원하시면 증명서들을 발급받을 수 있지요. 그리고 학력만 좋다고 교사로 일할 수 있는 시스템이 아닙니다.
    정기적으로 교수법과 코칭등의 교육을 진행하고, 월단위로 피드백을 받는 등의 더 철저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 어떤 장비가 필요한가요?

    - 홈XXX나 E-XX 같은 대형마트에 가시면 웹캠과 해드셋을 팔고 있습니다. 두개 합쳐 2만원 이내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이 장비만 있으면 수업을 하실 수 있지요.


  • 그래도 불안합니다..

    - 사이버 과외를 하시려는 분들 가운데 선생님을 찾고 계시다면 저에게 상담신청을 해주세요. 그러면 제가 지금까지 실력뿐만 아니라 인성까지 검증된 선생님들로 안내를
    해드립니다. 거기에 제가 직접 선생님과 학생을 같이 관리합니다.






이상으로 사이버과외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 봤습니다.


아마 가장 큰 걱정은 믿을만 하냐인것 같습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는 2년 연속 학부모 선정 교육대상을 수상했다라는 사실이 답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너무 걱정 마시고, 정말 자녀들의 성적을 위한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카톡이나 문자로 상담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제프쌤이였습니다~!